파워볼게임

[동행복권파워볼] 10월 10일 고양 오리온스 vs 부산 KT

[동행복권파워볼] 10월 10일 고양 오리온스 vs 부산 KT

2연패 중인 오리온스와 1패를 당한 kt의 정규시즌 1차전 경기입니다.

[동행복권파워볼] 고양오리온스

전자랜드와 안양kgc 에게 연패를 당한 오리온스입니다. 오리온스의 장점이라면 장신의 포워드진인데요 시즌초반 포워드진의 활약이 좋지 않습니다. 외국인선수도 국내 포워드진을 믿고 상대적으로 단신 외국인선수를 영입했지만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랜드리선수는 작년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수비에서는 단점이 많고 새로 영입한 하워드는 적응 기간이 필요해보입니다.

좋은 포워드진을 가지고 있지만 공격시 동선이 겹치는 문제가 있습니다. 좋은 가드가 있다면 해결이 가능하지만 오리온스의 가드진은 리그에서도 약한 편이기때문에 이문제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오리온스는 외곽 위주의 공격을 하기 때문에 3점성공률이 올라가지 않으면 경기를 매끄럽게 이끌어가기 힘든상황에서 지난 2경기 외곽수비도 이루어지지 않아 패배를 하였습니다. 개막 3연패를 피하기 위해 선수들이 힘을 내야하는 상황입니다.

[동행복권파워볼] 부산 kt

시즌 개막전에서 sk를 상대로 나름 선전을 했습니다. 올시즌 야심차게 두 외국인선수를 장신선수로 영입했지만 아직까지 기량면에서는 물음표가 있습니다. 허훈의 활약은 나쁘지 않았지만 국내 포워드진 김영환 선수와 양홍석 선수가 부진했던게 승부체에서 패한 원인 이었습니다.

kt도 오리온스와 마찬가지로 3점슛을 주무기로 빠른 농구를 추구하기 때문에 두팀의 색깍이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높이에서는 확실히 장신 외국인선수를 선발한 kt가 유리한 상황이지만 수비시에는 두 외국인선수의 스피드가 약점이 되어 오리온스의 외곽공격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동행복권파워볼] 최종예상

오리온스와 kt의 경기는 박빙의 흐름이 예상됩니다. 두팀다 아직 승리가 없지만 상대팀들이 올시즌 상위권으로 분류가 되는 팀들이었고 아주 밀방적으로 밀렸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경기는 승패로 접근하기보다는 양팀의 공격 스타일상 빠른 공격과 3점슛을 위주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팀들이 특성상 다득점 경기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오리온스가 2경기 평균 득점이 72점 부산 kt 80 점으로 데이터상으로는 언더가 맞지만 오리온스가 상대한 전자랜드 안양kgc 의 경우 kbl에서 수비가 좋은 팀들에 속하기 때문에 이 데이터는 어느정도 무시하는게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지난시즌 고양오리온스와 부산 kt와의 경기는 다득점 경기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오늘경기도 이런 흐름이 이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종예상 오버를 예상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